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 , 문상 현금화 안전한 5가지 방법 (광고 아님!)

by @§□◀ 2022. 10. 26.

문화상품권-현금화-포스팅-상단-썸네일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 및 문상 현금화 방법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정리하였습니다. 집에서 흔히 굴러다니는 문화상품권을 현금화하기 위해서는 조금 위험한 쉬운 방법과 안전한 복잡한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문화상품권 현금화

문화상품권 현금화에 대해 정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고 있다면 잘 오셨습니다. 지금 이 정보를 찾으시는 분은 문화상품권 현금화 키워드로 검색하셨을 겁니다. 정말 필요한 정보가 나오던가요? 네 맞습니다. 검색 결과 나오는 글의 대부분이 광고입니다. 이 정보에서는 광고가 아닌 문화상품권을 현금화한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로 정리하였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가 가진 문화상품권을 손해보지 않는 방법으로 현금화하는 방법을 요약으로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현금화
방법
간편하게
현금화 여부
수수료
적절성
사기 당하지
않을 확율
컬쳐랜드
홈페이지
X O O
온라인
업체이용
O O
오프라인
업체이용
X O
직접판매
(중고마켓)
X O
일부 금액
환불
X X O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본인의 상황에 맞는 가장 안전한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상품권 현금화 행위 자체는 불법이 아닙니다. 하지만 돈이 왔다 갔다 하는 행위로 근본적으로 사기의 위험이 있습니다. 꼭 상품권의 핀 번호는 가장 나중에 전달하고 반드시 검증된 업체 또는 방법을 선택하여 상품권 현금화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인지하셔야 할 점은 수수료가 있을 수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문화상품권 자체로 물건과 서비스를 구입하는 것이 액면가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하고 수수료 없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현금화는 중간 업체나 환불이라는 노동력이 들어가고 나름의 상품권 시장의 논리에 따라 수수료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반대로 수수료 없이 현금화 할 수 있다는 사람이나 사이트가 있다면 그것이 바로 사기를 당할 수 있는 것임을 인지 필요 합니다. 아래에서 더 자세한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을 아실 수 있습니다.


숨어있는 내 돈 찾는 모든 방법!

 

내 숨은 돈 찾기, 내 계좌 숨은 돈 찾기 (이 글로 모두 정리합니다!)

내 숨은 돈 찾기 방법을 찾고 계신다면 이 글이 훌륭한 가이드가 될 겁니다. 살면서 여러 시스템적인 이유로 카드, 현금, 주식 등 우리 돈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한 돈을 찾는 방법

informationforyourlife.com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

우리가 알고 있는 문화상품권은 (주)한국문화진흥에서 발행하는 것으로 하위 브랜드인 컬쳐랜드라는 이름으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은 크게 5가지 방법이 있으며,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아래의 정보를 확인하여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 중 안전한 방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1. 컬쳐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현금화

문화상품권 발행사인 컬쳐랜드 홈페이지를 이용한 현금화 방법은 가장 안전하지만 가장 번거로운 방법이기도 합니다. 이 방법은 문화상품권의 발행 당사 기관인 컬쳐랜드로 환불 요청하는 것으로 기본적으로 사기의 위험이 없습니다. 이를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컬쳐랜드 홈페이지 현금화 정리

- 장점: 사기의 위험이 없으며, 수수료 또한 다른 방법과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10%)
- 단점: 환불 시간이 걸리며, 홈페이지에 가입 후 충전하고 환불해야 하는 등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컬쳐랜드 홈페이지에서 환불을 하려면 우선 해당 금액을 충전해야 합니다. 충전 후 충전된 금액을 환불 신청하는 개념으로 홈페이지 가입을 먼저 해야 하는 등 대단히 번거롭습니다. 진행 시 다음 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무료 충전, 계좌연결 이벤트 등 마케팅 요소에 주의하세요.
- 회원가입과 충전까지는 모바일 웹에서 가능하지만 환불은 PC에서만 할 수 있습니다.
- 5,000 원 미만은 500원이 차감되며, 5,000 원 이상 금액은 10% 차감 후 환불됩니다.
- 홈페이지 가입자와 입력하는 계좌의 소유주가 일치해야 합니다.
- 월 100만원 까지 환불이 가능합니다.
- 꼭 자동환불자동 환불 옵션을 선택하세요. 자동 환불은 영업일 기준 다음날 오후 6시까지 입금 되지만, 일반 환불은 10일 ~ 15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은 다음에서 자세히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① 컬쳐랜드 홈페이지에 가입 후 로그인합니다.

- 아래 링크를 통해 컬쳐랜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회원 가입 화면을 통해 가입을 합니다.

② 문화상품권의 핀 번호를 입력 후 충전된 금액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 메인의 충전 메뉴를 선택 후 문화상품권을 선택합니다. (모바일문화상품권도 가능)

컬쳐랜드-홈페이지-문화상품권-충전-사진
컬쳐랜드-홈페이지-문화상품권-충전-사진

- 문화상품권의 핀 번호를 입력합니다.
- 충전하기를 선택하면 충전이 완료 됩니다.

문화상품권-핀번호-입력-충전금액-사진
문화상품권-핀번호-입력-충전금액-사진

③ 홈페이지의 고객센터 메뉴에서 환불신청을 합니다.

- PC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고객센터와 환불신청을 차례로 선택합니다. (환불신청은 PC에서만 가능)

컬쳐랜드-홈페이지-고객센터-환불신청-사진
컬쳐랜드-홈페이지-고객센터-환불신청-사진

- 자동 환불을 선택하고 문의하기를 선택합니다. (환불 안내를 꼭 확인)

문화상품권-자동환불-신청-사진
문화상품권-자동환불-신청-사진

④ 문의 화면에서 요청 금액과 환불받을 계좌 번호를 입력합니다.

- 환불 가능 금액은 월 100 만원으로 충전한 금액 전부를 환불할 수 있습니다.
- 환불계좌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 자동 환불 신청하기를 선택합니다.

환불금액-계좌번호-입력-사진
환불금액-계좌번호-입력-사진

⑤ 정상적으로 환불 신청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환불 가능 금액은 월 100 만원으로 충전한 금액 전부를 환불할 수 있습니다.

문화상품권-환불-신청-확인-사진
문화상품권-환불-신청-확인-사진

2. 문화상품권 현금화 사이트 및 앱 이용 (업체 이용)

문화상품권을 현금화할 수 있는 사이트 및 앱은 정말 많습니다. 일일이 다 정리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지금 당장 구글 및 네이버 검색창에 '문화상품권 현금화' 또는 '문화상품권 매입' 키워드로 검색하면 정말 많은 광고가 나옵니다. 이 사이트들은 어떤가요?

문화상품권-현금화-업체-검색-광고-사진
문화상품권-현금화-업체-검색-광고-사진

또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상품권 매입'이란 키워드로 검색하면 상품권을 매입한다는 많은 앱이 검색됩니다. 이 앱들은 어떨까요?

문화상품권-현금화-업체-앱-사진
문화상품권-현금화-업체-앱-사진

상품권 현금화 시장은 오래된 시장이며, 나름의 룰이 있습니다. 비록 대기업이 진출해 있지는 않아 대부분의 업체는 소규모지만 시장의 암묵적인 룰을 지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나름의 시장논리를 통해 문화상품권 현금화 비율은 액면가의 약 88% 이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광고 업체나 앱을 운영하는 업체는 경쟁상대의 견제를 받기 때문에 사기 행위를 하기가 대단히 어려운 구조입니다.

결론적으로 힘들게 현금화 수수료가 낮은 업체를 찾아 헤매는 것이 사기를 당할 수 있는 가장 쉬운 행위입니다. 차라리 광고하는 업체를 선택하여 나름 시장이 정한 수수료를 지급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입니다. 또한 경쟁이 치열해 영업시간 없이 24시간 영업하는 곳도 있으며 빠르게 현금화 처리가 가능합니다. 이를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문화상품권 현금화 사이트 및 앱 정리

상품권 시장 특성상 광고하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사기를 피할 수 있는 안전하고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 장점: 적당한 곳을 선택한다면 원하는 시간에 빠르게 문화상품권을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 단점: 업체가 너무 많아 선택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차라리 광고 업체 이용 추천)

위 검색 결과를 바로 가시려면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여 바로가기할 수 있습니다.

구글 문화상품권 현금화 검색 결과 바로가기

네이버 문화상품권 매입 검색 결과 바로가기

구글 플레이 스토어 상품권 매입 앱 검색 결과 바로가기

3. 문화상품권 현금화 직접 방문 또는 우편 (업체 방문)

직접 방문 방법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거나 거부감이 있으신 분들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상품권 매매업의 사업자들은 대부분 개인사업자이며 주로 명동이나 영등포 등의 백화점 주변에 많이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지도 앱에서 검색하면 많은 오프라인 업체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지도 상품권 매입 업체 검색 바로가기

네이버 지도 상품권 매입 업체 검색 바로가기

이러한 업체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을 이용하는 것도 문화상품권 현금화를 위한 위험 없는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또한 직접 방문하는 경우 수수료를 아낄 수도 있고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직접방문 또는 우편 현금화 방법 정리

- 장점: 온라인 사기의 위험이 없으며, 직접 방문 경우 수수료를 1% 라도 아낄 수도 있습니다.
- 단점: 번거롭고 근처에 상품권 매입 업체가 없을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할 경우 사전 전화를 통해 상품권 매입 여부 및 수수료 절감 여부를 확인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4. 문화상품권 현금화 직접 판매 (중고마켓)

중고마켓을 통해 가지고 있는 상품권을 직접 판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검색 결과 별로 이득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 이유는 중고마켓 또한 상품권 유통 사업자들이 대부분 활동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판매 시세 또한 시중 시세보다 차이가 없습니다.

문화상품권-중고마켓-판매-사진
문화상품권-중고마켓-판매-사진

결론적으로 온라인 상품권 매입 업체를 이용하는 것과 비교하여 특이할 만한 장점은 없으나, 그나마 있다면 본인이 직접 판매하는 것으로 사기의 위험이 비교적 낮다는 것입니다.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직접판매 방법 정리

- 장점: 본인이 직접 판매하는 것으로 사기의 위험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핀번호 관리 주의)
- 단점: 중고마켓의 시세 또한 시중가에 맞춰져 있으므로 특별한 이득이 없으며, 번거롭습니다. (차라리 업체 이용 추천)

판매할 수 있는 곳은 거의 대부분의 중고마켓(번개마켓, 중고나라, 당근마켓 등)에서 가능하며, '상품권'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중고마켓 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등 확인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본인이 판매하는 것이 아닌 매입을 원하는 경우 사기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상품권 사용 후 일부 금액 환불

상품권 현금화 비율이 가장 떨어지는 방법이지만 가장 쉬운 방법이기도 합니다. 문화상품권으로 결제할 경우 상품권 액면가에 따라 아래와 같이 잔액의 일정 비율을 현금으로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 액면가 1 만원 권 이하: 80% 이상 사용 시 잔액 현금 환불 가능
- 액면가 1 만원 권 초과: 60% 이상 사용 시 잔액 현금 환불 가능

다만 현금 반환을 거절한다던가, 할인금액 이전 금액으로 결제 등 불합리한 행위를 당할 수 있고 소비자보호원 등에 많은 구제 요청이 신청되는 경우이기도 하여 추천드리지 않는 방법입니다.


숨은 카드 포인트 내 돈 찾는 방법!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드포인트 현금전환 방법 4가지 총정리 (내 카드 한눈에)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와 카드포인트 현금전환 방법을 찾으신다면 이 정보가 정답입니다. 이 정보에서는 카드포인트를 조회하고 현금화 할 수 있는 4가지 방법과 특성까지 모두 정리하였습니다.

informationforyourlife.com


문화상품권 현금화 수수료

문화상품권 현금화 수수료는 결론적으로 상품권 시장의 룰에 따라 정해집니다. 상품권 시장( 백화점 상품권 및 구두 상품권 등)은 이미 커다란 하나의 사업으로 상품권 발행 사는 상품권을 발행하여 현금을 조기 확보하고 유통사는 저렴하게 매입하여 매입 가격보다 조금 더 비싸게 팔아 차익을 얻는 구조입니다.

이러한 구조에서 수수료 비율은 시장의 이해관계에 따라 정해지며 한 업체가 독식하지 못하도록 서로 견제하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특별히 매입사와 개인적인 친분 또는 도매상 등의 루트가 없는 개인의 문화상품권 현금화 비율은 수수료를 제외하고 아래와 같이 거의 고정되어 있습니다.

- 문화상품권 액면가 1만 원권 기준 88% ~ 92%

91% ~ 92% 현금화 비율을 제시하는 업체는 극히 소수이며 직접 방문해야 하는 등의 부가조건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추천드리는 것은 90% 이상 현금화 비율을 제시하고, 간편하고 빨리, 온라인으로 현금화할 수 있는 매입 업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문화상품권 공식 발행사인 컬쳐랜드 홈페이지에서 환불(현금화) 할 경우에도 현금화 비율이 최대 90%로 액면가 기준 90% 이상 현금화하셨다면 손해가 아닙니다.


알뜰교통카드! 교통비 30% 할인!

 

알뜰교통카드 발급 받고 교통비 30% 절약 해보자!

알뜰교통카드 발급과 사용방법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정리하였습니다. 이 제도를 이용하면 카드회사 교통비 10% 할인과 마일리지를 합쳐 총 30%의 교통비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다음에

informationforyourlife.com


문화상품권 현금화 주의사항 (사기 피하는 팁!)

문화상품권 현금화를 비롯한 상품권 현금화는 이름바 '깡'이란 행위로 불립니다. 하지만 그 행위 자체는 등록된 업체를 이용한다면 불법은 아닙니다. 이 부분에서는 매입업체를 이용하여 문화상품권 현금화할 경우 주의사항을 포함하여 알아야 할 사항을 정리하였습니다.

과도한 현금화 비율을 제시하는 곳은 피하세요!

수수료는 상품권 시장의 매입 시세대로 책정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업체는 이 시세에 따라 문화상품권 현금화 비율을 책정합니다. 상품권 시장도 나름의 시장 시세에 따르는 곳으로 적정시세(약 90%)를 벗어나 과도한 현금화 비율을 제시하는 곳이라면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시된 대표 전화번호가 없는 곳은 피하세요!

상품권 매입 업체는 전자상거래법에 따라 홈페이지 하단에 사업자등록번호를 포함한 주소 및 대표 전화번호를 공시해야 합니다. 만일 대표 전화번호 없이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로만 연락할 수 있다면 사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를 이용하더라도 전화번호가 있는 인증된 계정임을 확인 후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공시된 사업자번호를 확인하세요!

상품권 매입 업체 사이트의 사업자등록번호, 업체명, 대표자명 등의 정보가 국세청에 등록된 정보와 일치한다면 정식 업체가 맞다는 의미입니다. 이를 위해서 다음과 같은 절차를 통해 정식 업체가 맞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증을 원하는 상품권 매입 업체의 사이트에 접속하면 대부분 하단에서 사업자등록번호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음 링크를 통해 사업자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 검증을 원하는 업체 사이트 하단의 사업자등록번호를 복사합니다.
- 조회된 대표 전화번호 및 대표자명을 확인합니다.
- 사이트의 정보와 일치 여부를 확인합니다.
- 모든 정보가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검색된 주소 또는 대표자명 정보만 일치해도 정식 등록된 업체입니다.

문화상품권-매입-업체-사업자등록번호-확인-사진
문화상품권-매입-업체-사업자등록번호-확인-사진


충남 알뜰교통카드? 우리 아이 버스비 무료!

 

충남 알뜰교통카드 등록, 환급방법 (어린이, 청소년 버스비 무료!)

충남 알뜰교통카드를 이용 방법을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충청남도에서 발행하는 이 교통카드는 어린이와 청소년의 버스비를 정부 재원으로 무료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바로

informationforyourlife.com


결론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은 여러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의 선택이 항상 그렇듯 편하고 안전한 방법은 없습니다. 항상 어느 정도의 노력과 적절한 수수료가 지불될 때 위험 없이 상품권을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정보 탐구 연구소

"이 정보가 유용하다면 카톡으로 다른 이에게 전달해주세요."